엔키아, 국제기구 조달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원 대상 업체 선정

2012년 6월4일, 엔키아는 KOTRA가 추진하는 ‘국제기구 조달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본 사업은, KOTRA가 작년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UN이나 국제개발은행 같은 국제 기구 공공 조달 시장 진출 시에 필요한 벤더 등록, 입찰 정보, 보증 등 제반 분야를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며,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매년 100개씩, 300개의 기업을 선정하겠다는 목표 하에 추진되고 있다. 3년 동안 300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겠다는 목표 때문에 일명 P300이라고 불리는 본 사업은, 자동차, 의료기기, 운송, 교통 인프라, 건설, 건축, 전력 등 모든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IT기업, 그 중에서도 순수하게 소프트웨어 업체가 선정된 것은 거의 드문 일입니다.

KOTRA는 해외 공공조달 시장은 치밀하게 준비만 잘 한다면, 충분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만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좋은 기업들을 선정하기 위하여 엄격한 기준을 갖고 지원 대상 업체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엔키아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사업 활성화에 나서기로 하였으며, 올해 안에 최소 2개 이상의 국제 기구에 조달 업체 등록을 완료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대단한 의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지난 6월9일 사옥 이전과 함께 시작된 엔키아의 판교 시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역사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꿈꿔봅니다.

태그: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