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엔키아의 새로운 가족이 되심을 환영합니다.

그림9

지난 4월, 22명의 엔키아 신규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신규입사자교육을 실시한지 5개월 만에 두 번째 신규 입사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한창 날씨가 선선해지던 9월 11일, 판교 본사의 입사자와 중부지사의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 2회 엔키아 신규입사자 교육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CAM00561

당초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하고자 했던 교육이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입사자 분들이 교육을 신청해주셔서 부리나케 판교 테크노밸리 지원단의 세미나실을 빌려 하루 동안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판교 본사 입사자 11명, 중부지사 입사자 7명, 이렇게 총 18명의 신규직원들이 참여했습니다. 중부지사의 직원들은 엔키아의 고객사인 대전과 광주의 정부통합전산센터(NCIA)에서 상주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로 오전 교육 참석을 위해 꼭두새벽부터 열심히 달려왔다고 합니다. 그대들의 열정에 박수를!

CAM00557

위에 잠깐 언급한것 처럼 엔키아의 직원들은 판교 본사 외에도 대전과 광주, 또 입사하자마자 전국 각지의 고객사에 파견되어 근무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 때문에 같은 엔키아 직원들끼리도 어쩌면 얼굴을 한번도 보지 못한 채  몇 년을 근무하는 일도 생긴다는… 이런 안타까운 불상사(!)를 초반부터 방지할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신규 입사자 교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교육은 입사한 나의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자신이 맡은 업무 외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고, 또한 엔키아에서 일하면서 직원으로서 받을 수 있는 복지와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림10

저희가 교육 때마다 오늘의 교육 우수자 시상을 하는데요, 각 강의를 맡아주신 본부장님들께 강의 시간 동안 가장 눈을 반짝 거리며 열심히 청강하는 학생을 추천 받아 두 명의 우수자를 선정합니다. 교육 우수자에겐 무려! 금테 둘러진 우수 상장과 빳빳한 봉투에 담긴 포상품이 주어진다는!
20130911_170350

제 2회 신규 입사자 교육의 교육 우수자는 공교롭게도(?) 각각 대전과 광주에서 근무하고 있는 중부지사의 성호승 사원과 유진영 대리였습니다.  추천해주신 강사님의 추천 이유에 따르면,
– 자꾸만 감기는 눈꺼풀을 부여잡으며 어떻게든 강의를 들으려는 불굴의 의지와 열정이 보였다.
– 눈이 정말 너무너무 반짝 거려서 자꾸 뭐든지 알려주고 싶었다. (윗 사람과 다른 사람 같죠?^^)
라는 이유로 두 사람이 교육 우수자에 선정되었습니다. 동료들의 축하를 받으며, 잘 내려가셨죠?

CAM00563

교육을 마치고 난 뒤 역시나 금테 두른 수료증을 하나씩 옆에 끼고, 본사로 와서 본사 견학 및 이선진 사장님과의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어찌 보면 상대적으로 만나뵙기 어려울 수 있는 사장님을 직접 뵙고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을 들으면서 교육을 마무리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육 과정이 편성되고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면서 가장 많은 조언을 해주신 분이기도 한 사장님께서, 이제 막 엔키아에 입사한 신규 입사자들에게 애정의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하네요. 입사자들이 궁금한 점은 다 물어봤으려나요?

이번 교육에 참여한 모든 입사자분들께 하루 동안의 시간을 기꺼이 내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또, 바쁜 업무에도 교육장에 오셔서 좋은 강의 해주신 각  본부장님들께도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교육이라는 것이 강의를 하는 강사와 강의를 듣는 교육생, 이렇게 양자간의 시간이 아니라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며칠 전부터 준비한 진행팀들,  또 교육생이자 한 팀의 팀원인 입사자들의 하루 업무를 대신해주신 또 다른 팀원분들의 배려와 노고가 모두 녹아있는 의미 있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그 의미 있는 시간에 함께 해 주신 엔키아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 2회 신규 입사자 교육 참석자 명단>

중부지사 곽상옥 과장, 박경록 과장, 임현대 과장, 유진영 대리, 오성열 대리, 성호승 사원, 신현호 사원
경영관리팀 김여운 사원
전략사업팀 최웅제 사원
컨설팅팀 강덕희 사원
연구1팀 권성균 사원
연구2팀 서동식 과장
연구4팀 정태현 대리
서비스사업팀 박동혁 사원, 이경수 사원
컨버전스사업팀 이종인 차장, 이미라 차장, 김제민 대리

새로운 엔키아 가족이 되신 신규 입사자분들! 환영합니다!

태그: , ,

댓글: 5

  1. 유진영 2013/09/23 at 12:13 오후 Reply

    ㅎ 사진이 작게 나와서 이렇게 기쁜적은… ㅎㅎ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_^

    • IT레시피 2013/09/23 at 2:26 오후 Reply

      에이, 대리님 이쁜 얼굴이 크게 나와야 하는건데! 교육 때 오랜시간 오고가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2. Louisa 2017/03/31 at 2:28 오전 Reply

    Yup, that’ll do it. You have my apiancirtpoe.

  3. line app 2017/04/21 at 4:06 오전 Reply

    Thanks for this one, Andrew! I often worry that, by being so open about my mistakes and struggles and overwhelming neuroticism on my freelance blog, I’m totally screwing myself. It’s nice to know that there can be value in that.

  4. can you insure a rally car 2017/05/21 at 2:10 오전 Reply

    Animus, un antico detto sapienziale domanda: con chi si può fare la pace se non con chi è nemico ( fermo restando che Fabrizio fa parte del medesimo campo di battaglia della QM e lo considero un amico). Mi sembra pertanto che si possa anche domandare: e con chi si dialoga se non con chi è in disaccordo? Comunque rispetterò senz’altro le regole dell’ospitalit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