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 2회 엔키아 산악 등반 대회

안녕하세요. 블로거 스코티 입니다.
제 2회 엔키아 산악 등반 대회가 있었는데요.  즐겁고, 뜻 깊은 추억을 글로 남깁니다.

그림12

엔키아_2회등산 제 2회 엔키아 산악 등반 대회 (북한산, 8월24일)

 

> 일정: 2013년 8월 24일 08:00 ~ 14:00
> 장소: 북한산
> 미션: 오전 내에 인수봉 점령하고,  12:00시까지 우촌식당에서 막걸리 먹으러 집결
> 참가자(21): 이선진사장님, 박윤우이사님, 이일섭상무님, 성재용이사님, 김창협부장님, 김양일과장님, 박경록과장님, 남권우과장님, 장덕원부장님, 장문종부장님, 남상훈부장님, 모용범부장님, 편민범부장님, 김여운사원님, 유성수차장님, 강동호차장님, 김철차장님, 오석현차장님, 이대준차장님( + 남아린 + 장아영)

 

지각을 밥 먹듯이 하는 저는 이날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1차 접선 장소인 우촌식당 컨텍 실패를 예측하고, 우이동에서 레이서 출신 택시기사(?)님을 만나 등반로 입구까지 와프 해서 접선 성공!!

대전에서 새벽에 올라오신 김양일과장님, 박경록과장님, 남권우과장님에게 죄송한 마음에 계룡산 등반 대회에는 꼭 참석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핑계를 구상하고 있네요. ㅋㅋ

도착해서 김여운사원과 모부장님이 먹고 있던 사발면을 마셔 버리고 등반 시작~

<깔딱 고개>
산을 좋아하지만 1년에 5번도 못 가는 저로서는 깔딱 고개는 남보다 많은 수분과 맞 바꾸어야 하는 정말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땀에 흠뻑 젖고 무척 힘들었지만 빌어먹을 승부근성이 작동하여 다음 날을 집에서 기어 다녔습니다. ^^;;

이때부터 이선진 사장님을 선두로 저를 포함한 선두조(왜 어느 회사나 사장님이 거의 일등이지?  )와 중간조 그리고, 박윤우이사님과 이일섭상무님을 포함한 후미조로 나눠 집니다. 그리고, 장문종 부장님과 남상훈 부장님 그리고, 아린이, 아영이는 베이스캠프 근처에서 점심식사 시간을 기다리면서 산책하고 있었지요.

13△ 깔딱 고개의 용사들

<인수봉>
우리의 목표지점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까맣게 잊고 있었던 고소공포증이 살아나기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자이로드롭 근처도 안가는 저에게 북한산 인수봉 암벽과 꿈 속에서 본 듯한 절벽 같은 길들이 뤼알리티라고 생각하니 아침부터 와프한게 정말 후회스러웠습니다. “올라갈 때야 위만 보면 돼지만, 내려갈 때는 어떻게 할꺼야?  어?어?” 마음속에 후회를 한가득 안고  투덜대며 올라가는 데, 드디어 인수봉 정상 도착!! “어떻게 내가 여기에 왜 서있는 거지? 밀어끌 이다!!”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개운함과 설명 할 수 없는 희열에 사로 잡혀서 무서움도 사라지고 머리 속이 맑아졌고, 힘든 산행의 보상처럼 상쾌한 바람에 몸을 식혀주고 있었어요.

11△ 인수봉 선두조 도착
(이선진사장님, 장덕원부장님, 오석현차장님, 이대준차장님, 김철차장님, 유성수차장님)


<김치와 막걸리>

내려오는 길에 어느 계곡에서 정상의 기쁨과  맞먹는 레어 아이템 발견!! 시원한 막걸리와 김치!!  막걸리를  좋아하지 않지만 새콤한 김치와 막걸리는 환상의 짝꿍 이였습니다. 함께 땀 흘리고, 막걸리와 김치를 나워 먹으면서 함께함의 시너지를 보았습니다. 가끔 뜬금없이 회사에 인포멀 그룹 활성화를 제안 하곤 했는데 솔직히 저도 이런 활동의 효과는 잘 모르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번 등산을 계기로  단지 술 한잔 하면서 즐기는 회식 보다 함께 땀 흘리고 나눠먹는 물 한 모금, 김치 한 조각, 막걸리 한 그릇을 통해 동료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이 힘들때 더욱 더 다져지는 팀웍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물론! 과도한 음주는 금물이겠죠?

06△ 사진이 흔들린건 막걸리 마신 기분 탓…..

 

<우촌식당>
베이스캠프(우촌식당)에서 합류한 남상훈부장님과 아린이, 장문종부장님과 아영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장덕원 부장님의 설문조사 결과 발표 후 오늘의 인수봉 작전을 종료하였습니다.

요즘들어서 다양한 생각에 복잡하던 머리 속이 이번 산행을 통해 맑아지고 상쾌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게 사람들이 등산에 열광하는 이유라고 생각했어요.
이상 블로거 스코티 입니다.

태그: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