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 중학생 직업(일터) 체험, 엔키아 방문!

17일, 아주 귀여운 친구들이 엔키아를 찾아왔어요~
엔키아에서 중학생들이 조기에 자신의 소질과 관심사를 알아보고 진로에 대한 고민과 체험을 해보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직업(일터)체험’이 진행되었는데요, 최근 정부의 SW 의무교육 소식에 따라 SW기업과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서울 도곡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깜찍한 4명의 친구들과 엔키아와의 만남을 소개합니다!

 

블로그1 △ NKIA 방문을 환영하며 준비한 이름표 (마음에 든다고 끝나고도 챙겨 갔다는..^^)

블로그6
블로그7
블로그8

 

   전략사업팀 김보나 과장이 이날 학생들의 일일 멘토가 되어주었습니다.
엔키아(NKIA)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먼저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설명해 주었는데요, 친구들의 엄청난 관심과 호응으로 분위기가 아주 좋았답니다. 우리 친구들은 이해력이 정말 좋았어요!
(중1이 가진 의외의 지식과 열정에 놀랐다는…)

 

블로그5

   전반적인 회사와 직업에 대한 소개를 마친 후, 대시보드사업팀 안신원 차장이 소프트웨어(SW) 개발 직업에 대해 인터뷰를 해주었습니다. 몇 가지 소개하자면,

 

Q1. 어떤 계기로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나요?
– 적성에 맞고 향후 전망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Q2.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 내가 개발한 프로그램이 사람들에게 좋게 평가될 때가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Q3. 이 직업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성취감과 보람, 그리고 보수 ^^

블로그4  △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저 인터뷰 자세, 정말 좋아요~

 

블로그2
블로그3

   인터뷰까지 마친 후, 본격적으로 회사 구석구석을 견학하였는데요, 회사가 운영되기 위해 필요한 팀들과 업무, 소프트웨어 연구소 및 회의실, 서버실, 카페테리아 등 엔키아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했습니다.
교실과 다른 사무실을 마냥 신기해하는 모습이 그저 귀여울 뿐이었어요~ 🙂

 

블로그9
블로그10

직업체험 한번으로 많은 것을 얻지는 못하겠지만, 친구들이 일찍이 관심사를 찾고 꿈을 꾸고 그리고 그 꿈을 이뤄가는데 오늘 함께한 시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가웠어요~ 항상 응원할께요~ ^^

 

 

 

 

태그: , ,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