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일자리] ‘여성’ 배려하는 가족친화 SW기업

안녕하세요~ 완연한 봄입니다. 봄 날씨만큼 산뜻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엔키아가 국내 청년여성들이 직접 발굴, 취재하여 선정한 좋은 일자리에 소개되었습니다! (짝짝!)

 

[좋은일자리발굴단] 블로그 포스팅 보러가기!
http://blog.naver.com/ykmin921/220304517788

 

최근 통계에 따르면 기혼 여성 5명 중 1명은 결혼과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직장을 포기한 ‘경단녀(경력단절여성)’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만큼 직장을 다니는 기혼여성이 일과 출산 및 양육을 병행하고, 또 경력단절 여성이 다시 커리어를 쌓기가 어려운 현실을 반영하는 결과인 것 같습니다.

엔키아는 중소기업이지만, 직원들을 위한 복지에는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 직원들을 위해 출산 지원은 물론 휴직 후 안정적인 복직을 보장하여 출산 및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데요.
다음 사례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

 

=====================================================

 

# 이제 막 돌이 지난 예쁜 쌍둥이 엄마 노과장은 엔키아 연구팀에서 7년 째 근속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출산 이후 그 동안 쌓아온 커리어를 지킬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지만, 회사의 지원으로 최근 10개월 동안의 출산 및 육아 휴직을 마치고 복귀하였습니다.

 

블로그_좋은일자리

 

좋은일자리1
A. 임신 했을 당시, 임신한 워킹맘들 커뮤니티 모임을 가졌었어요. ‘출산 1달 후에 바로 출근해라’, ‘공식적인 출산휴가(3개월)만 줄 수 있으니 싫으면 사직서 써라’ 등 전혀 배려가 없는 기업들의 사례도 많이 들었죠. 그런 반면 우리 회사는 출산 전과 후, 육아휴직까지 붙여서 휴직 신청을 했는데 이해하고 배려해 주셨죠. 거기에 꽃바구니에 경조금까지 출산선물로 챙겨줘 감동이었어요. 지금도 2명의 여직원이 출산육아 휴직 중인 걸로 알고 있어요.

좋은일자리2
A. 여자도 똑같은 노력으로 커리어를 쌓아요. 그 커리어를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경력단절’이라는 것은 가슴 아픈 단어인 것 같아요. 사회 생활을 하면서 엄마의 역할을 한다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여성의 자존감을 지켜주는 일이기도 해요. 이런 면에서 출산을 하고 충분히 휴가 기간을 가진 후 복직할 수 있게 배려해 준 회사에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

 

이러한 기업 문화는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는 사내 분위기 속에서 조성 되는 것 아닐까요?
여직원이 육아를 이유로 휴직을 하면 자연히 남을 팀원들이 그 일을 분담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엔키아에서는 그 보다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기원하고 출산을 축하하는 분위기가 우선으로 형성됩니다. ^^

 

블로그2▲ 팀원들의 순산 기원 파티파뤼~ ♥

 

이러한 가족, 여성 친화 경영으로 엔키아는 작년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여성친화 일자리 100곳’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

앞으로도 엔키아는 직원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여 더욱 쾌적한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태그: , , , ,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