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스마트 데이터센터 & 스마트 컴퓨팅 컨퍼런스 2015 참가후기

2015년 12월 22일 삼성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마트 데이터센터 & 스마트 컴퓨팅 컨퍼런스 2015’에 엔키아가 참가하였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와 한국컴퓨팅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 데이터센터 & 스마트 컴퓨팅을 통한 ICT 혁신]을 주제로 개최 되었습니다.

 

블로그1

 

이 날, 엔키아는 폴스타 EMS 7.0 (POLESTAR EMS 7.0) 제품을 데모시연과 함께 선보였습니다.

「폴스타 EMS 7.0」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다양한 이(異)기종 IT인프라에 대한 통합관리기능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 기반의 통합관리 솔루션입니다. 최근 GS인증 및 SP품질인증(2등급) 획득을 통해 대외적으로 SW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솔루션의 주요한 특징으로는 ▲인프라의 가용성과 서비스 품질 감시 ▲장애 발생의 신속한 복구를 위한 신시간 감지와 예측 ▲전산자원 또는 서비스 변화에 따른 신속한 모니터링 변경을 통한 중단 없는 감시 지원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2

 

솔루션 전시와 함께 오후에는 컨퍼런스 일정이 진행 되었는데요, 엔키아 김철 부장이 「데이터센터를 위한 시스템 리소스 장애 예측 기술」로 스마트 데이터센터 섹션에서 발표해 주었습니다. 현재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장애 현황과 엔키아가 가진 장애 예측 기술을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그4

 

엔키아 ‘폴스타 EMS 7’의 데이터센터 장애 예측 기술의 핵심은 시계열 분해법 기반의 새로운 기법으로 이 기술로 예측 모델 생성과 예측을 수행하며, 이와 관련한 논문이 국제학술지(CUTE 2015)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Title: A Log Regression Seasonality based Approach for Time Series Decomposition Prediction in System Resources (시스템 리소스를 위한 로그 회귀 기반의 시계열 분해 예측 기법)

 

블로그3

 

스마트 데이터센터 & 컴퓨팅에 관심을 가진 많은 관계자 및 참관객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태그: , , ,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