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 POLESTAR Xeus

제우스 로고

올해 IDG와 가트너 등의 시장분석기관에서 예측한 IT시장 동향 보고서에서 클라우드는 빠지지 않는 키워드였다. 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선정한 2013년 IT 5대 트랜드에도 클라우드가 여지없이 언급되고 있다. 이렇듯 클라우드가 최근 몇 년 동안 IT업계에서 주요 화두로 다뤄지는 것은 다른 의미로 해석하면 돈을 벌 수 있을 만한 핫 이슈 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자원 풀(Pool)과, 이를 가상화 시켜줄 수 있는 가상화 솔루션이 필요하며, 이에 더하여 단순히 가상화 해주는 것과 차별 지어 줄 서비스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 서비스 플랫폼을 통하여 가상화된 클라우드 자원을 필요에 따라 할당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일련의 서비스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관리하게 된다. 다시 말하면, ‘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 운영도구라고 말할 수 있다.

클라우드서비스구축방법

△ [그림1]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방법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선택할 때 주목해서 봐야 할 점은 첫째, 이기종 하이퍼바이저로 구성된 복수개의 클라우드 자원풀과 VDI(Virtual Desktop Interface: 가상 데스크탑) 환경을 동시에 제어/관리가 가능한가, 둘째,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혼용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동시에 제어/관리 가능한가, 셋째, 전통적인 방식의 시스템과 클라우드 자원을 모두 동시에 한 화면에서 제어/관리가 가능한가이다.

위의 세가지는 클라우스 서비스 플랫폼을 선택하는데 있어서뿐만 아니라, 클라우스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있어서도 결정지어져야 할 필수적인 상황이다. 따라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차별성은 바로, 이 서비스 플랫폼의 기술력에서 구별된다.

POLESTAR Xeus는 기존에 출시되어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수의 하이퍼바이저를 모두 제어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RHEV와 IBM UNIX의 PowerVM, HP UNIX의 IntegrityVM을 한 화면에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은 POLESTAR Xeus가 세계 유일하다. 한가지의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는 것보다 이기종의 하이퍼바이저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국내 IT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하나의 화면에서 제어/관리 가능하며 기존의 전통적인 시스템 환경과 클라우드 환경을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할 때 기존 시스템과 클라우드를 병용하면서 프라이빗과 퍼블릭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고객의 요주를 POLESTAR Xeus는 원활하고 유연하게 반영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장 최적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POLESTAR Xeus는 정부통합전산센터의 G-클라우드 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술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검증되었다. 50여개의 각 정부부처에 필요한 만큼의 자원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할당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을 IT서비스 운영관리 솔루션인 ITSM, IT자산관리 솔루션인 ITAM 및 기타 그룹웨어 등의 유관시스템과 통합∙연동하여 업무의 프로세스를 한눈에 파악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원을 가상화 하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IT서비스의 전체 흐름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POLESTAR Xeus이다.

구름과 하늘을 지배하는 신, 제우스처럼 엔키아의 POLESTAR Xeus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완벽하게 지배할 수 있을 것이다.

 

POLESTAR Xeus

– 2012년 11월 GS인증 획득

– 핵심기능: 서비스포탈, 서비스 카탈로그, 가상화 관리, 프로비저닝, 워크플로우 기능 제공

– 운영기능: 로드밸런싱, 미터링/빌링, API관리, 보안, 백업/복구, 모니터링, 서비스 수준관리(SLA), 리포팅

태그: , , , , , , , , , , ,

댓글: 2

  1. bonatoby 2013/05/07 at 7:10 오후 Reply

    제우스에 대해 더 알고싶어요-

  2. […] 일이 엔키아를 찾아왔습니다. 바로, 엔키아의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인 폴스타 제우스(POLESTAR XEUS)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는 신SW상품대상 8월 최우수 SW로 선정되어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